기사 메일전송
서대현 전남도의원, 여수세계박람회 국가선투자금 상환 요구 철회 - 사후활용 활성화 위한 재투자 촉구 성명서 발표 - 박람회 추진 당시 투입됐던 국가 선투자금 회수는 지역사회의 오랜 노력에 …
  • 기사등록 2025-02-05 14:28: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의회 서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은 5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도의원들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 국가선투자금 상환요구 철회 및 사후활용 활성화를 위한 재투자 촉구 설명서를 발표했다.

 

서대현 의원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전 세계 105개국, 820만 명이 참가한 성공적인 개최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전남 여수를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도시로 도약시킨 계기가 됐었다”며 “이후 지역사회는 박람회장의 사후활용을 위해 10년 넘게 노력을 기울여 박람회장 공공개발의 시행주체를 여수광양항만공사로 변경하는 특별법 개정을 이끄는 등 지역사회의 장기간의 노력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부가 2025년도 세입예산으로 국가선투자금 3,658억 원을 편성함에 따라 박람회장 운영 주체인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정부의 상환 압박에 박람회장 자산매각이나 사후 활용 사업축소를 검토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처해 있다”고 호소했다.

 

특히 "여수 지역사회의 오랜 노력과 기대를 물거품으로 무너뜨리는 정부의 무책임한 국가선투자금 회수 조치는 즉각 철회하고,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지원책 마련에 재투자해야 한다”며 강력히 촉구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6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월야면 정월대보름맞이 행사준비 박차(24년행사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영무건설, 서구에 ‘사랑의 빵’ 전달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설명절 특식 배식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