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소방서 ‘설 명절 대비 화재취약시설 현장지도 방문’실시
  • 기사등록 2025-01-21 08:16: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소방서(서장 최동수)는 지난 20일 설 명절을 맞아 관서장이 장흥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하여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지도 방문을 실시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노인요양시설은 전국적으로 화재 발생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곳으로, 지난 5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화재 중 15%가 노인요양시설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령자들의 신체적 취약성으로 인해 화재 발생 시 인명 피해가 클 위험이 크다.

  

장흥소방서장은 장흥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내 소화기, 화재 경보 시스템, 피난 유도 표시, 스프링클러 설비 등 안전 장비와 시설의 적정 상태를 점검했다. 또한, 요양시설 내 직원들에게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최동수 서장은 "노인요양시설은 화재 발생 시 대처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설 명절 기간 동안에도 시설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과 교육을 통해 안전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장흥소방서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설 명절에도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을 이어갈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5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월야면 정월대보름맞이 행사준비 박차(24년행사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영무건설, 서구에 ‘사랑의 빵’ 전달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설명절 특식 배식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