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 홍보담당관의 ‘뉴미디어홍보팀’이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을 9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7일 서울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여수시가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9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세운 것.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SNS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의사소통성 등 전체적으로 여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대표 채널 운영…‘시 홍보 일등공신’
그간 여수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 등 7개 매체에 공식 SNS 채널 ‘여수이야기’를 개설하고 소통을 강화했다.
이들 채널을 통해 주요 시정소식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생활정보를 제공, 시민들의 호응으로 지난 2018년 8만 8천여 명이었던 구독자 수가 14만여 명까지 늘었다.
특히, 민선 8기 정기명 여수시장의 기조인 ‘소통과 화합’이라는 철학과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의 비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알린 시 홍보의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향후 발전 가능성 높은 기획” 평가
시는 지난 7월 여수에 대한 자유 주제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영상 전국 공모전을 개최하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시는 최대한의 객관성 유지를 위해 교수와 방송작가, 영상감독, 인플루언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두 차례나 거쳐 최종 수상작 9편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여수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신선하고 향후 발전 가능성도 높은 기획’으로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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