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기혈관 숫자’로 건강 관리하세요 - - 전남도, 목포역에서 혈압·혈당 관리 등 레드서클 캠페인 -
  • 기사등록 2024-09-03 16:08: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서성열 기자]전라남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7일)을 맞아 3일 목포역에서 도민 500여 명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는 중점홍보 대상을 기존 3040세대에서 2040세대(청장년층)로 확대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메시지를 강조했다.


캠페인에는 전남도와 전남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전남금연지원센터, 목포시보건소, 무안군보건소, 목포역 관계자 등이 합동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목포역 주요 장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알리는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하고 혈압 측정과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방문객이 자신의 혈압, 혈당 등 수치를 체크하고 홍보전단에 직접 기록해보도록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평소 혈압 관리에 소홀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는 건강관리를 더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동안 누구나 레드서클존이나 보건소를 방문하면 자신의 혈관 건강정보와 건강 관리수칙을 안내받을 수 있다.


문권옥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은 20대부터 검사·관리가 필요하다”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4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