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보호관찰소, 하반기 지역 청년인턴 채용
  • 기사등록 2024-07-16 14:09:07
기사수정

이충구 소장이 청년인턴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전남인터넷신문]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소장 이충구)는 이달 15일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 중인 지역 청년인턴에 이하영 주임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채용된 이하영 주임은 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으며, 논산시 소재 건양대학교 심리상담치료학과를 졸업하였고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재원으로 금년 12월까지 논산보호관찰소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무하며 보호관찰 행정 보조업무를 맡으며 근무할 예정이다.

  

이하영 주임은 “채용 전에는 보호관찰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시험 준비를 하면 포털에 게시된 논산보호관찰소 관련 기사가 업무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인턴으로 일하며 적성이 맞다면 보호직 공채도 준비할 생각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충구 소장은 “정부에서 청년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로 부여된 청년인턴 제도가 목적에 맡게 잘 정착되기 바라며 이번에 채용된 인턴 직원에게 자신의 꿈에 부합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인턴 제도는 만19세부터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6개월간 정부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여. 공공기관 업무를 익힐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