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교육지원청 2024. 창의융합캠프 개최 -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GIST&국립광주과학관 투어
  • 기사등록 2024-07-10 14:13: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7월 9일 GIST(광주과학기술원), 국립광주과학관 등에서 ‘창의융합적 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걸음’을 주제로 한 「2024. 창의융합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창의융합캠프는 강진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2024. 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대학 캠퍼스 투어, 과학관 융합프로그램 체험 등을 통해 진로설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캠프에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교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 GIST 입학설명회 △ GIST 캠퍼스 투어 △ 국립광주과학관 견학 △ 융합과학체험활동-전기가 통하는 우리 몸 등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하여 이공계 학과 관련 진로 탐색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강진고 안○○ 학생은 “GIST의 입학설명회와 캠퍼스 투어를 통해 이공계 학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고 진학에 대한 큰 자극이 되었다. 또한 R&E 프로그램을 함께했던 친구들과 함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AI인공지능 시대도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강진의 학생들이 창의융합캠프를 통해 진로설계에 대한 많은 경험과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이를 바탕으로 AI를 넘어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