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보해양조 나눔운동 협약체결 - 보해소주 병뚜껑을 모으면 어르신들에게 복지용품 제공
  • 기사등록 2008-01-27 10:01:00
기사수정
광주시는 보해양조 주식회사와 공동으로 이웃사랑 작은 나눔운동을 전개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보해소주 병뚜껑을 모아 보해측에 전달하면 실적에 따라 노인복지용품을 시에 기증키로 했다.

광주시는 지난해 10월에 보해양조(주) 측에 지역생산품인 보해제품을 시민들이 애용해 주도록 홍보하고, 기업은 이윤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 환원하는 나눔운동 전개방안을 제안했다.

보해양조(주)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가 광주시민을 위해서 기업이윤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복지사업에 기꺼이 동참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광주시에서는 ‘07.11월에 이웃사랑 작은 나눔운동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보해소주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실적에 따라 노인복지기금을 조성해 주도록 보해양조(주)에 요청하였다.

보해소주 병뚜껑을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지난주부터 광주시내 모범음식점, 예식장 음식점 등 대형업소 500개소에 수거함을 비치하고, ‘08.2월부터 매월 사랑의 병뚜껑을 수집하여 보해양조(주)에 전달한다.

이웃사랑 작은 나눔운동의 주요 협약내용은 광주시는 시민들이 보해의 생산품을 애용해 주도록 홍보하고, 보해양조는 저소득 노인들의 복지를 위해 연간 4천만원을 복지기금으로 조성하여 연말에 휠체어 등 노인복지용품을 구입하여 광주시에 기증한다.

광주시는 보해양조의 기증품을 저소득 노인 및 생활시설에 제공할 예정이며, 오늘 체결하는 ‘사랑의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을 계기로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기업들이 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