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대학생들의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아웃리치 지원
  • 기사등록 2024-05-24 15:32: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하영자, 이하 센터)는 5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학생을 비롯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자 기획되었다.

 

캠페인은 호남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주관 하에 지역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민상담과 심리검사, 스트레스해소 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들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정신건강 관련 자료들도 제공되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대학생의 만족도 설문에서 “평소 학업과 취업 준비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기재하는 등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전국에 시행하는 청소년 사업으로 광산구청이 (사)인재육성아카데미(대표 강행옥)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및 지역사회특화 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개발·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