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맨발걷기길 체험 행사 참여자 모집 - - 순천대 의대 유치 성공 기원 시민 300명 선착순 접수-
  • 기사등록 2024-05-23 16:10: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대 의대 유치 성공을 기원하며 6월 5일 개최하는 순천만국가정원 맨발걷기길 체험 행사에 참여할 시민 3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대 의대유치 성공기원 시민 퍼포먼스, 맨발걷기 특강, 스트레칭 후 국가정원 맨발걷기 체험 코스로 구성돼 있다. 맨발걷기 코스는 도시 숲 그늘터에서 시작하여 개울길 광장, 이탈리아 정원, 태국 정원, 호수 정원을 거쳐 한 바퀴를 걷는 것으로 진행된다.


순천만국가정원 맨발걷기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순천시 대표 SNS(카카오톡 채널, 밴드,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6월 3일까지 네이버 폼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순천만국가정원 맨발걷기길은 숲, 개울가, 다양한 정원으로 연결되는 마사토길을 걸으며 힐링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생태수도 일류순천의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맨발걷기는 혈액 순환 개선과 심혈관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연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참가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사회적 유대감 등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생활권 중심의 걷기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순천에 조성된 맨발걷기길을 중심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시켜 시민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