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정의 달 5월 김해시, 효도행사도 만점, 응급처지 대응도 만점 - 「2024년 주촌 문화제 & 경로잔치」 행사가 개최
  • 기사등록 2024-05-17 09:12: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김해시내 곳곳에서 가족단위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다.


10일 주촌면 무지개공원에서는 주촌면 주민자치회와 발전협의회, 청년회등이 주최하는 「2024년 주촌 문화제 & 경로잔치」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주촌면 초등학생들의 깜찍한 중창과 태권도, 라인댄스, 점핑 댄스 등 주민들이 직접참여 하는 공연 등 볼거리 많은 공연들이 이어졌고 부대행사로는 체험부스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풀리마켓존이 운영되었다.


칠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도 칠산서부동 청년회자율방범대가 주최하는 경로잔치 행사가 개최되었다.


6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태권도 시범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을 관람하고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칠산서부동 행사장에서는 가슴을 쓰러내리는 아찔한 순간도 있었는데 행사에 참석한 박모씨(69세)가 갑자기 쓰러지는 응급상황이 발생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모씨를 홍태용 김해시장이 응급처치후 한사랑병원 의료지원팀 김해삼승병원긴급후송

다행히 행사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이 박씨에게 달려가 긴급하게 응급처치를 하였고 행사의 의료지원을 나와있던 한사랑병원의 의료지원팀이 김해삼승병원으로 긴급 후송하였다.


박씨는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하고 이날 퇴원 할 수 있었다.


현장에 있었던 새마을 부녀회 한 회원은 “의사출신인 홍태용 시장님이 발 빠르게 응급처치를 해주셔서 정말 안심이 되고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김해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시민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행사, 특히 소외되기 쉬운 지역 노인들을 위한 경로행사를 곳곳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행사진행에 있어서도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안전행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