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소방서, 벌교읍 하고마을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 기사등록 2024-05-16 18:09: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소방서(서장 정용인)는 16일 벌교읍에 위치한 하고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은 진입로가 협소하거나 소방출동대와 원거리에 위치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이 어렵고 신속 출동에 한계가 있는 마을을 선정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가스콕, 생활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특히, 벌교읍 하고마을은 소방차량이 진입 불가하고, 세대수 다수가 밀집하여 화재 시 연소확대, 인명피해 등이 예상되는 화재취약지역으로 판단되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보성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및 직원, 김주일 이장, 하고마을 주민이 참석하였고 보성소방서에서 지원한 주택용 소방시설 및 소화패치 전달식을 가졌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주택용 소방시설 및 소화패치 전달식 ▲구급대원에 의한 맞춤형 생활의료서비스 제공 ▲주택용 소방시설 및 소화패치 세대방문 설치 등이다.

 

정용인 보성소방서장은 “소방차량이 진입할 수 없는 지역에 화재없는 안전마을을 지정해 관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어서 마음이 놓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화재취약지역 발굴을 통해 보성군의 안전을 책임지는 보성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