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위촉 행사 가져
  • 기사등록 2024-04-25 16:24:22
기사수정

논산보호관찰소 이충구 소장이 건양대학교 송원영 교수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있다 [전남인터넷신문]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소장 이충구)는 이달 25일 보호관찰소 민간자원봉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건양대학교 송원영 교수를 법무부 보호관찰위원으로 재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건양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송원영 교수는 지난 2021년부터 보호관찰위원으로 활동해 오며 보호관찰대상자 중 정신질환이 있는 대상자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상담해 왔다. 다만 보호관찰위원의 임기가 3년 주기로 재위촉하도록 되어 있어 금년 재위촉되어 송교수는 2027년까지 활동을 하게 된다.


논산보호관찰소 이충구 소장은 “최근 다수의 보호관찰대상자가 정신적 문제를 갖고 있고 범죄의 원인이 우울증, 알콜의존증 등에 있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대상자에 대한 치료적 접근을 하려면 지역사회 전문가의 정신상담이 필요한 상태에서 송원영 교수님과 같은 자원봉사위원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말했다.

 

이날 보호관찰위원으로 재위촉된 송원영 교수는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치료 상담이 재범방지에 도움이 된다면 보람을 갖고 앞으로도 보호관찰소와 최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법무부 소속 보호관찰위원은 법무부장관 명의로 위촉되어 활동할 수 있는 자원봉사조직으로 관할 보호관찰소에 활동 신청을 하여 심사 후 승인되면 활동할 수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