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초, 신학기 학교 적응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4-03-27 17:24:01
기사수정

함평초등학교(교장: 나유리)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또래 관계 개선과 학교 적응력 강화를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신학기 학교 적응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장면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11일부터 28일까지 반별로 10회기씩 진행되었으며, 신체를 활용한 놀이 활동을 통해 긍정적 신체 이미지를 인식하고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파악하여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또래 간 갈등과 부정적인 정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STOP&GO 활동을 통해 신체 조절력과 움직임을 확장하는 연습을 하고, 진주를 찾아서란 활동으로 자신의 장점과 강정을 새롭게 발견하였으며, 벽돌을 깨뜨려 진주를 찾는 집단활동을 통해 협력과 격려라는 건강한 지지집단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한 내 방 꾸미기를 통해 각자의 공간이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의 공간도 함부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활동에서 느낀 경험을 나눈 학생들은 “벽돌 깨뜨리기와 집 만들기가 재미있었어요. 벌써 끝났다니 너무 슬퍼요. 선생님 또 오셔서 다른 프로그램도 해주세요~”라며 이구동성으로 아쉬워했다.


 나유리 교장은 “요즘 학생들은 미디어 노출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집단에서의 활동 경험이 적어 또래 관계 등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조절 능력이 향상되고, 서로 인정하며 격려하며 지지하는 긍정적 집단의 경험이 또래 관계 개선과 즐거운 학교생활로 이어지길 바란다. 함평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