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고용노동부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4-03-13 14:49: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과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기관에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3년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A등급을 받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프로그램 우선 선정 대상 기관으로 지난해 대비 총 100명 이상의 인원을 추가 배정받아 올해 2024년도 총 15회에 걸쳐 320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교재학생, 구직단념청년, 특성화고교생, 청년장병,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직무경험 및 직무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준비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니트족, 쉬었음청년 등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많은 최근 이슈에 비추어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프로그램을 중점으로 구성하여 청년들이 사회참여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CEO·인사담당자 특강,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현직자멘토링, 취업전략수립 취업클리닉, 퍼스널 브랜딩, 이미지 클리닉, 서류&면접 클리닉, 사무행정실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잠재력을 이끌어내,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운영된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첫 시행된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또한 우수평가 (A등급)를 받았으며, 우선 선정대상 기관으로 선정되어 2024년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 현업에 기반한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의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80시간의 사전직무교육과 4주간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기업이 원하는 기본적인 직무수행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운영되는 직무교육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운영 특화 직무이자 지역청년들의 수요가 높은 홍보마케팅, 영업마케팅, 생산관리 3개의 직무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작년 대비 더욱 많은 인원인 120명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예정이며,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오는 7월 맞춰 상반기 과정을 개시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무등사랑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기업, 학교는 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암경로당 찾아가는 경로식당 ‘사랑의 밥차’ 운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나 둘 셋 찰칵! ‘문화600’ 인생한컷 촬영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