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 토요시장의 인심 ‘어머니텃밭’ 새출발 - 5일 어머니텃밭 참여자 친절교육 및 원산지 교육 - 김성 군수 “어머니텃밭 통해 시골장터의 향수와 추억 선물할 것”
  • 기사등록 2024-03-05 13:18: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5일 장흥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정남진장흥 토요시장 어머니텃밭’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어머니텃밭 사업내용과 근무수칙 전달, 친절교육과 함께 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관하는 원산지 교육을 실시했다.

 

어머니텃밭은 2006년 출발하여 18년 동안 토요시장과 함께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이 저마다 택호와 이름이 적힌 명찰을 착용하고,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산나물을 들고나와 판매한다.

 

가격을 흥정하고 덤을 얹어주는 전통시장의 인심과 따뜻한 정을 느껴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때문에 참여자는 재래시장이 없는 읍면과 장흥읍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토요시장 어머니텃밭은 84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예정이다.

 

3월 9일부터 11월까지 오일장과 겹치는 날을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장이 열린다.

 

장흥군은 지도관리반 3개조를 운영하여 명찰패용, 외국산 물품판매 여부 등을 점검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어머니텃밭이 토요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옛 시골장터의 향수와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장흥 토요시장이 더욱 친절하고 깨끗한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  기사 이미지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기념 포토데이 개최
  •  기사 이미지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18일 개장... 체험‧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