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읍-강진읍, ‘고향사랑 교차기부’ 아름다운 동행 시작 - 양 읍 공직자 40명 4백만 원 자발적 기부 동참
  • 기사등록 2024-02-27 14:12: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고흥읍(읍장 이성민)이 지난 26일 강진군 강진읍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자치단체 간 협력 증진을 위해 강진읍 소속 공무원들과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기부를 했다.

이성민 고흥읍장(기부제 뒷쪽)을 비롯한 팀장들이 강진읍사무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교차기부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 발전을 위해서는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 간 교류 증진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양 읍의 공감대가 크게 형성돼 뜻을 함께 이루게 됐다.


이에, 양 기관 소속 공무원 각 20명은 상대 지자체에 각 10만 원씩을 기부해 총 4백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아름다운 마음을 나눈다는 취지에서 상대 지역의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했다.


이날은 강진 청자축제와 강진읍민의 날 행사가 개최돼 양 읍의 교차기부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으며, 특히 오는 5월 4일 개최되는 고흥군의 대표 축제인 고흥우주항공축제에 강진읍 소속 공무원을 초청하는 등 이번 교차기부가 대표축제 교류까지 이끄는 계기가 됐다.


이성민 고흥읍장은 “고흥읍과 강진읍 직원간의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를 통해 상생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교차 기부가 양 도시의 주민을 비롯한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 취지를 공감하고 기부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읍은 교차기부에 이어 강진오감통 특화거리와 관광지역으로 널리 알려진 가우도를 벤치마킹해 우수사례는 군 행정에 접목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