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부터 탄소중립” .광주 동구서 환경캠페인 ‘WE GO!’ 개최 - 동구 산수동 문화마당서 실천 다짐 자원봉사 체험 행사 1000여 명 참여 - 광주지부, 재래시장 살리기 및 문화공연도 함께
  • 기사등록 2024-01-29 16:30: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지구를 살리는 모두의 캠페인, We Go!”
 
지난 28일 동구 산수동 문화마당에서 환경단체 봉사자와 시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자원봉사 체험 행사가 진행돼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지부장 이정우·이하 봉사단)는 이날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환경캠페인 ‘We Go: 지구를 살리는 모두의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체험 ▲환경캠페인 ▲재래시장 살리기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스 형식으로 운영됐다참여하는 시민에게 즐거운 자원봉사 활동을 소개하고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 부스로는 탄소중립 설거지바계피 천연 살충제커피박 방향제, EM흙공 만들기새해 소망등 만들기중고우산 나눔종이가방 수거 및 헌옷살림마을 환경정화 활동 등이 다채롭게 구성됐다캠페인을 통해 기후온난화와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하는 이유 등 탄소중립 인식개선 활동이 이뤄져 시민에게 탄소배출 감축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이날 부스 참여로 만든 제품들은 무료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EM흙공과 수거된 헌 옷은 행사 후 각각 광주천 정화 활동과 장애인 이동식 경사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커피박 방향제 만들기 부스에 참여한 시민 김주혜(20·씨는 커피를 자주 마시다 보니 커피 찌꺼기가 많이 나와 퇴비로 사용해 왔다며 이번에 커피 찌꺼기를 방향제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집에 가서 잘 활용해 봐야겠다고 말했다.
 
또한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에코백과 폐현수막 장바구니 500개를 제작해 나눔하고시민에게 산수시장을 이용하도록 독려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펼쳐졌다.
 
이날 산수시장 내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는 평소엔 오늘처럼 손님이 많지 않은데 봉사단체에서 이렇게 시장 살리기 운동을 해주니 발길이 부쩍 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자주 있으면 시장에도 활력이 돌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중점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소개와 체험을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확립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와 함께 지구환경보전중앙연맹빛고을 자원봉사 지역캠프연합지체장애인협회 광산지부우리메디컬라인유통 등 환경단체와 기관이 함께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6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