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본격 추진 -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5. 1 시행
  • 기사등록 2010-05-03 15:19:22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는 새로운 고용창출과 고부가 가치 신성장 동력산업인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의 핵심인 인적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본격 시행하고 있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은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공동으로 하여 5. 1∼7. 10(10주간/매주 토요일 6시간)까지 도민 50명(의료기관 36, 일반도민 14)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기관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의료관광의 핵심인 전문 인력으로 양성된다.

교육 과정은 의료관광 현황 및 이해, 제주 관광산업의 이해, 국제의전 및 매너, 의료관광 법규 및 제도, 의료관광 프로세스, 국제진료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등 이론과 병원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론과 실습과 더불어 특히, 의료관광객 응대서비스 실무에 주력하여 운영된다.

금번 교육은 주 수요층인 의료기관 관계자 등을 주 대상으로 하고 일부 일반도민이 참여토록 계획되었으나 의료관광에 대한 일반도민들의 높아진 관심과 어려운 취업난 등을 감안 당초 계획과 달리 일반도민이 최대한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에 대한 도민적 수요가 많은 것으로 교육신청 접수결과를 통해 나타남에 따라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향후 예산 확보 등을 통해 교육을 추가로 개설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국가적으로 핵심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의료관광 산업의 기반인 인적 인프라 확보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관련 인력들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제주의료관광전문 선도병원' 등 의료기관 및 관계기관 등과 협력하여 외국인 환자 유치에 더욱 박차를 기해 나갈 계획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