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출판학회 2023 올해의 책 4종 선정 - <책공방 탐사> <세계의 식물원 산책 3>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사랑의 심…
  • 기사등록 2023-11-29 08:57: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난 24일 학지사 마인드월드빌딩 대회의실에서 제44회 한국출판학회상 수상식이 있었다이 상은 국내 출판문화 발전과 출판학 연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된다.

 

저술·연구 부문에서는 가천대 이장석 교수와 중앙대 성동규 교수가 공동으로 "대학생의 독서 행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 연구는 Z세대 대학생들의 독서 습관과 선호를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기획·편집 부문에서는 비상교육 조일현 그룹장이 수상했다조 그룹장은 교과서 개발 및 교육과정 목표 반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경영·영업 부문에서는 박이정출판사와 천재교과서가 수상했다박이정출판사는 국어학국문학 분야의 다양한 인문서적 출판에 기여했으며천재교과서는 교육과 출판 전문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교육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별공로 부문에서는 미래엔 신광수 대표가 수상했다신 대표는 교육입국실업교육출판보국의 정신으로 1948년 설립된 미래엔을 대한민국 대표 교육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편, ()한국출판학회는 제17회 출판전공 대학원 우수논문상도 발표했다서강대 최임배 석사가 "지식수용자의 e-Book에 대한 태도가 e-Book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논문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이 논문은 전자책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을 분석하여 e-Book 기술 수용에 중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