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뉴스타즈’, 세계 진출 신호탄 - 국제마케팅광고제 대표 경연프로그램, 중국, 필리핀 진출로 우수성과 경쟁…
  • 기사등록 2023-11-14 11:2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내년부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글로벌 경진대회인 ‘뉴스타즈’의 국가 예선이 세계 각국에서 개최된다.

 

 뉴스타즈는 전 세계 5년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들이 현장에서 주어진 주제에 맞는 광고를 짧은 시간 내 제작·경쟁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8월, 개최된 올해 뉴스타즈에는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9개국에서 100여 명의 주니어 광고인이 참여하여 뉴스타즈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인기를 인정받은 뉴스타즈는 내년 세계 각국 광고 관련 단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가별 예선을 거치며 본격적으로 세계화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아시아 최대이며 세계 2위 광고시장인 중국에서 중국광고협회와 공동으로 ‘뉴스타즈 차이나’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중국은 이미 지난 2016년부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또 다른 경연 프로그램인 ‘영스타즈’를 자국에 도입해 ‘영스타즈 차이나’라는 대학생 대상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 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영향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리핀과도 손을 잡고 우수한 젊은 광고인을 선발한다. 필리핀 내 최고의 주니어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디지털 대회인 ‘IMMAP DYC(Internet & Mobile Marketing Association of Philippines Digital Young Creators)’를 통해 내년 뉴스타즈에 참가할 필리핀 대표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전쟁으로 인해 글로벌 광고 에이전시가 모두 철수하며 한꺼번에 일터를 잃은 우크라이나의 젊은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지원하고자, ‘우크라이나 광고협회(VRK, All-Ukrainian Advertising Coalition)’와 함께 영스타즈 및 뉴스타즈 프로그램을 협업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우수한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시상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양성에 무엇보다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의 마케터 및 크리에이터들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는 지난 8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