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고3 수험생 심리지원 키트 전달
  • 기사등록 2023-11-01 10:08: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고3 심리지원 진단 도구(키트)를 관내 400여 명의 수험생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심리지원 키트는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에서 고3 수험생들이 입시에 대한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 정서적 위기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대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준비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봉투 파일에 컴퓨터용 사인펜·샤프·샤프심·수정테이프 등 수능시험을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과, 간단한 먹거리 간식, 불안한 마음을 달래줄 심리지원 정보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고등학교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이 긴장감을 줄이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면서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보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 사례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061-374-46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