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제23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기간 중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 기사등록 2023-10-11 15:35: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제23회 곡성심청어린이 대축제’ 기간 동안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곡성경찰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그리고 곡성교육지원청 등 아동학대 대응 유관 기관의 공동 참여로 진행됐다. 이들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향상과 신고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축제 장소에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해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기도 했다. 아동학대에 관한 퀴즈와 학대받은 아동에게 포스트잇 쓰기 체험을 통해 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유기 등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광객은 “TV나 학교에서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 일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에서 직접 홍보하니 더욱 마음에 와닿았다. 가정에서도 긍정적인 훈육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곡성군은 지역 사회 내의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피해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에 대한 존중과 부모와 아이 간의 건강한 관계, 그리고 긍정적인 양육 문화가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학대 신고는 112 또는 곡성군 아동학대 긴급전화(☎061-363-139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