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곡청소년문화의집, 마을과 가족이 함께하는 청소년마을학교 ‘해피추석’ 성료 - 가족이 만든 송편, 정도 나누고! 행복도 나누고!
  • 기사등록 2023-09-23 17:34: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광역시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이 주최한 2023청소년마을학교 ‘해피추석’이 지난 23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당근센터는 추석을 맞아 마을주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송편을 만들고, 전통놀이를 하면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해피추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일곡마을 주민과 청소년 35여명이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직접 빚은 송편을 일곡마을 경로당 어르신들게 전달하는 나눔을 실천하였다. 또한, 당근센터의 ’청소년기후행동단‘이 일곡마을의 카페들을 직접 방문하여 모은 폐종이팩으로 교환한 휴지 210롤도 함께 기부하였다.

  

체험에 참가한 이효민 청소년은“서툰 솜씨지만 직접만든 송편을 나눔할 수 있어서 보람있다. 모두가 즐거운 추석이 되었으면하는 바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가족과 청소년들이 함께 송편을 만들고 나누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마을학교, 청소년기후행동단, 문화프로그램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겨울철 저소득층 기부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찬바람 불면 더 쫄깃~해지는 벌교꼬막 맛보러 갑시다
  •  기사 이미지 빛으로 흐르는 물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