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움에 지치고 늙어 버린 피부를 구하라 - 얼굴 근육 트레이닝 ‘동안 운동법’ 등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
  • 기사등록 2023-06-15 09:07:36
기사수정

사진제공 : 바노바기  사진설명 : 바노바기성형외과 ‘동안 운동법’ [전남인터넷신문]여름과 함께 찾아온 더위로 인해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뜨겁게 내리쬐는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피부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땀과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여 모공이 넓어지고 주름이 깊어지는 등 피부가 꺼지고 늘어지는 게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 마스크 착용의무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그간 마스크로 가려왔던 얼굴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며 부쩍 늙어버린 듯한 기분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더위와 노화로 지친 피부의 탄력과 볼륨을 되살리고 동안 얼굴로 거듭나고 싶다면 꾸준한 얼굴 근육 운동과 적절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바노바기성형외과가 제안하는 얼굴 근육 트레이닝의 일환인 동안 운동법은 중안면부의 광대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리프팅 및 주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동안 운동법의 첫 번째 단계는 입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고 치아가 약간 보이도록 입을 벌려 입술에 힘을 빼는 것이다. 그 다음 치아가 보이도록 윗입술을 최대한 위로 올리며 광대 근육에 있는 힘껏 힘을 주는 동작으로 하루에 5회 이상 반복해 준다.

 

이렇게 동안 운동을 습관적으로 하다 보면 광대 근육이 단련돼 입꼬리가 올라가고 밝은 인상과 함께 인디언밴드와 마리오네트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노화의 진행 방향과 반대로 광대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얼굴 피부 처짐을 예방하며 탄력과 볼륨이 살아 있는 앞광대와 애플존이 완성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아테콜 필러는 오랫동안 유지되는 만큼 한번 시술하면 수정하기 어려워 최초의 시술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 필러 시술보다 훨씬 까다롭다라며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을 지니고 아테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