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 달마고도 봄길 열려 “달마고도 힐링축제 개최” - 미황사⋅달마고도 일원서 4년 만에 개최,“땅끝의 봄기운 충전하자”여행…
  • 기사등록 2023-03-25 17:43: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연두빛 신록이 번져가는 땅끝해남 달마고도의 봄 길이 열렸다.


해남군은 25일 송지면 달마산 일원에서 2023 달마고도 힐링축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열린 이번 축제는우리의 첫 봄달마고도와 함께를 주제로 명품 수제길인 달마고도를 걸으며 여유로운 봄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며칠새 내린 봄비로 초록빛 싱그러움을 더한 달마고도 곳곳마다 전국에서 찾아온 걷기 여행객들의 행렬이 이어졌다군은 개막식과 함께 길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숲속 버스킹과 재즈퓨전 국악가야금 병창 등 힐링 음악회를 진행해 지루함 없이 걸을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


또한 노르딕워킹⋅명상 등 힐링 체험 프로그램과 SNS 인증샷 이벤트줍깅 챌린지해남 특산물을 판매하는 달마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도 마련되어 흥미를 더했다.


코스 중간에서는 열려 달마고도를 걷는 여행객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이름과 소원을 적은 표찰을 다는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가 열려 발길을 멈추게 했다.


달마고도는 땅끝마을 아름다운 절 미황사가 위치한 달마산에 조성된 17.74km의 둘레길이다중장비를 전혀 쓰지 않고 지게로 돌을 지어 나르고사람의 손으로 정성스레 땅끝 사람들이 다니던 옛길을 복원해 자연의 훼손을 최소화하고사람이 가장 걷기 편한 걷기 길로 조성됐다.‘한국의 산티아고라고 불리며 연간 수만명이 찾으며 남도대표 걷기 길로 부상한 것은 물론 7시간 코스의 전체 걷기길 완주자도 2만명이 넘어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