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의회가 목포시가 편성한 밀키드 지원사업 예산 중 50%를 삭감하면서 지난해 목포시가 시행했던 밀키트 지원사업의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23일 목포시의회, 목포시 등에 따르면 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위원장 백동규)는 지난해 목포시 관광과에서 운영하다 목포시 보건소로 이관된 밀키트 지원사업 예산 4천300만원 중 50%에 해당하는 2000만원을 삭감했다.
시가 지난해 운영했던 밀키트 지원사업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운영했다.
상반기는 목포시 음식점 중 으뜸맛집으로 선정된 20개 업체가 참여했고, 하반기에는 그 대상을 목포시 외식업체 전체로 넓혀 22개 업체가 참여 밀키트를 만들 수 있는 교육을 시행했다.
지난해 시행한 교육은 총 5회로 4회는 외부강사를 초청 이론교육을 그리고 마지막 5회는 타지역 외식업소 견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총 예산 4300만원 중 인증패 제작 300만원을 제외하면 한 업체당 90여만원에 해당되는 적지 않는 비용이 소요됐다.
하지만, 지난해 교육에 참여한 42개 업체 중 밀키트를 제조 판매한 업체는 단 한 곳도 없다. 예산만 낭비하고 실효성이 없다고 평가되는 부분이다.
그런데도 시는 문제점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지 않고 올해도 지난해와 전혀 달라진 것이 없는 똑같은 상태로 예산을 편성했지만, 결국 시의회에서 삭감되었다.
밀키트 판매가 목포 현실을 무시한 정책임을 드러낸 결과다.
그러한 이유는 밀키트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식품제조 공장을 갖춰야 한다. 더 나아가 햇섭(HACCP) 인증도 받아야 한다. 이런 조건이 갖춰져야 마트나 쇼핑몰 그리고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규모를 갖추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투입 되야 하지만 목포시 외식업체 중 이 비용을 감당할 업체가 없는 것이다.
현실이 이런데도 시는 현실을 고려하지 않는 사업을 시행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혀 달라진 것이 없이 예산을 시의회에 올렸지만, 결국 감액된 것이다. 더구나 시의회가 승인한 남은 50% 예산인 2천만원도 제대로 쓰여질 수 있을 지가 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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