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전남 체전·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다짐 대회 가져 - 설군 이래 최초 개최, 결의문 낭독·퍼포먼스·대회 공식 홍보 영상 공개
  • 기사등록 2023-03-24 08:43: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이 지난 23일 완도군 생활문화센터에서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및 제31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는 「D-50일 기념 양 체전 성공 개최 다짐 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 신의준 도의원,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박정현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대회 조직위원, 체육회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체전 준비 사항 보고, 주요 내빈 인사말, 결의문 낭독,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대회 공식 홍보 영상도 최초 공개됐다.

 

퍼포먼스는 주요 내빈들이 LED 화면에 손도장을 찍으면 양 체전 목표인 ‘성공‧참여 체전’, ‘안전‧경제 체전’, ‘문화‧관광 체전’, ‘화합‧희망 체전’이 화면에 연출됐으며, 타월 퍼포먼스로 양 체전의 핵심 목표를 함께 외치며 체전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또한 대회 조직위원 및 체전 관계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양 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체전 준비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신우철 조직위원장(완도군수)은 “양 체전을 화합과 희망의 체전, 안전하고 지역 경제에 효자 노릇을 하는 경제 체전, 문화와 관광 체전으로 만들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대회 준비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D-50일 행사를 기점으로 양 체전 홈페이지 개설, 홍보 영상 배포, 주요 관문 육교 및 도로변에 홍보용 현수막 및 배너기를 설치하는 등 홍보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 경기 용품 구입 및 임대, 자원봉사자 모집 등을 4월 중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청정바다 완도에서 화합하는 전남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5월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4일간 24개 종목, 제31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는 ‘건강의 섬 완도에서 함께 뛰자 하나로!’라는 구호 아래 5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3일간 21개 종목의 경기가 완도군 일원에서 열린다.

 

대회 기간 동안 선수단 및 임원, 관람객 등 약 3만 5천여 명이 완도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  기사 이미지 서구, 뭐슬 발산 동계(洞繼)올림픽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