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무안군 삼향읍 맥포백학마을 방문 - 전남행복버스 관계자 및 무안군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 -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터
  • 기사등록 2023-03-22 16:50: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0일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가 삼향읍 맥포백학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무안군 삼향읍 맥포백학마을 방문

전라남도가 전남사회서비스원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행복버스는 주민들이 간단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장비 등을 갖추고 매주 4회 전남의 오지·산간벽지 등 접근성이 취약한 마을을 찾아가 보건·복지·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로 사양동마을에 이어 삼향 맥포백학마을을 방문한 행복버스는 이·미용 서비스, 손·발 마사지, 손톱 관리, 혈압·혈당 측정, 스트레스 검사, 치매 검사, 영화 상영 등 더욱 풍성해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의 건강을 살폈다.


서비스를 받은 80대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멀리 나갈 수가 없었는데 머리 염색하고 손톱 관리도 받고 오후에는 마을회관에서 팝콘 먹으며 재밌는 영화를 보았더니, 옛 생각도 나면서 몸도 마음도 젊어진 기분이다”라며 다음에도 또 만나자는 바람을 전했다.

 

김산 군수는 “전남행복버스 관계자 및 무안군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주에는 운남 내동마을에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