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4등급까지 지원 확대 - 조기폐차 16억여 원 투입 705대 지원 … 미세먼지 저감 효과 기대
  • 기사등록 2023-02-17 13:15: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대상을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서 4등급까지 확대 실시한다.

매연을 뿜고 달리는 노후 경유차량(이하사진/강계주)

이에 따라 군은 지원조건을 충족한 배출가스 4·5등급 차량 700대와 건설기계 5대의 노후차량 등에 대해 조기폐차 보조금으로 16억여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9년 8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받고 제작된 도로용 건설기계 3종(덤프트럭, 콘크리트믹스트럭, 콘크리트펌프트럭)과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배출허용기준에 맞게 제작된 건설기계 2종(지게차, 굴착기)도 포함된다.

다만, 공고일 기준 고흥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하여 등록된 경유자동차 및 건설기계여야 하고, 정부·지자체 지원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하며,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이 없어야 지원자격이 된다.


또한, 조기폐차한 후 경유 차량을 제외한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경유차량 배출가스 등급은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www.mecar.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 조기폐차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홈페이지(www.goheu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 주범인 노후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배출가스 영향이 크기 때문에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