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 성금 모금 나섰다 - 오는 28일까지 모금운동 전개…희망 잇는 손길 모은다
  • 기사등록 2023-02-13 12:04: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게주] 고흥군(군수 공영민)과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지진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운동에 나섰다. 

공영민 군수(오른쪽)와 이재학 의장(왼쪽)이 모금함에 성금을 넣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13일 전개된 캠페인은 공직자가 앞장서 군민의 정성과 마음을 모아서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의 아픔을 치유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공영민 군수와 이재학 의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지진피해 복구 지원에 진심어린 응원과 기도를 보내며, 공직자부터 솔선해서 모금에 동참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공영민 군수는 “골든타임이 지나도 기적의 생환소식이 전해져 오고 있고,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전하는 인도적 지원에 가슴이 뭉클하다. 하지만 피해상황에 비해 지원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면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고 추위와 배고픔을 견디며 2차 피해에 대한 두려움과 싸우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신속한 구호가 이뤄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 실과소장들이 성금을 넣고 있다

아울러 “희생자에게는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한 명이라도 생존자를 더 구해내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구조대에는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군에 따르면 이달 28일까지 모금된 금액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