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매뉴얼 배부 - 안전한 사용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 기사등록 2023-01-13 12:36: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까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난방용품 안전매뉴얼’을 배부하고 있다.

화목보일러 가구 난방용품 안전사용 매뉴을 배부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소방서 제공)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철 난방용품’에는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이 있으며 이러한 난방용품은 우리 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지만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화목보일러 가구에 경보형감지기 보급

소방서는 면사무소 등 공공기관과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을 방문해 매뉴얼을 배부, 비치하며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를 방문해 소화기 보급과 감지기를 설치해 주었다.


난방용품 안전 매뉴얼의 수록 내용은 ▲안전인증(KC마크) 또는 공인된 인증제품 사용하기 ▲사용 후 전원 반드시 차단하기 ▲가연성 물질 가까이 두지 않기 ▲전기장판 접거나 과하게 압박 금지 등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목보잃러 사용가구에 소화기 보급

문정식 예방안전과장은 “겨울철엔 따뜻한 실내 조성을 위해 전기제품 사용 빈도가 높아진다. 허나 사소한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에 안전매뉴얼을 준수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