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숙박시설 안전시설 확대설치 홍보 실시 - 단독경보형감지기, 소화기 등 안전시설 설치여부 등 확인도
  • 기사등록 2022-12-13 10:36: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숙박시설(펜션, 산장, 휴양림 등)의 가스, 소방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펜션의 소화기 점검 광경(이하사진/고흥소방서 제공)

펜션, 산장, 휴양림 등 불특정 다수가 출입하는 시설에 안전시설이 미흡한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기울여야 한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난방용품 사용 급증 등으로 화재 위험성이 특히 높은 데다, 최근 5년간 겨울철 화재 원인으로 ‘부주의’가 대다수를 차지해 어느 시기보다 적극적인 예방활동이 필요하다.

휴양림의 소방시설 점검 광경

이에 고흥소방서에서는 숙박시설(펜션, 산장, 휴양림 등)을 방문해 관계기관과 합동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소방시설 관리요령과 대피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해 화재예방에 힘쓰고 있다.


주요 내용은 ▲구획된 실마다 단독경보형감지기, 소화기 설치(1개 이상) ▲보일러실 주변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천장에서 0.3m 이하) ▲가스 연소기 주변 가연성 가스 경보기 설치 ▲객실 내 벽지, 커튼 등 방염성능검사 설치 제품 확인 등이다.

전기 시설 점검 광경 

고흥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지인, 가족과 따뜻한 숙박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소방 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를 당부한다”며 “과한 안전 의식은 부족한 안전의식보다 훨씬 많은 것을 지킬 수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