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다섯째 아이 출산한 다둥이 가정 ‘눈길’
  • 기사등록 2022-11-21 11:08: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함평군에 거주하고 있는 한 부부가 최근 다섯째 아이를 출산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함평군은 함평읍에 거주하는 A씨 부부가 지난달 건강한 여아를 출산해 지난 17A씨 가정을 방문해 격려하고카시트 등 출산 축하선물을 전달했다21일 밝혔다.

 

다섯째 출산으로 A씨 부부에게는 출산장려금 1,000만원이 분할 지급되며첫만남 이용권(200만원)과 다둥이 육아용품 구입비(50만원등 각종 출산장려 혜택도 부여된다.

 

A씨 부부는 출산과 육아로 힘든 부분도 많지만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 다섯째 출산을 결심하게 됐다군의 지원을 비롯해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명희 보건소장은 출산율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섯째 아이 탄생은 지역의 축복이자 경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과 함께 아이 낳기 좋은 함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함평군은 내년 양육지원금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며 △임신축하선물 △출산축하선물 행복함’ △첫만남 이용권(200만원△나비고을 출생아 양육지원금(300만원~1,000만원△육아용품 무료대여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등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