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벌교공공도서관이 초등3-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운영한 ‘어린이 독서회’가 9월 13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관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 방과 후 사교육을 받지 않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독서 활동 및 유익한 독후활동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독서회는 16회차 전회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자기 주도 독서 활동으로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마련되었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지정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 및 독후활동으로 심도 있는 독서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수업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 전원이 긍정적인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보아 학생들에게 이번 독서회가 매우 유익했던 시간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벌교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체계적인 독서교육으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를 제공하고, 창의력 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내년 상반기에 다시 돌아올 ‘어린이 독서회’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벌교공공도서관(061-858-0503)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