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쌀 전업농 1만여명 한자리에 모인다” - 14~16일 우슬체육공원 한국쌀전업농전국회원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9-14 17:16: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쌀농업 최대의 축제인한국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914일부터 16일까지 23일간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쌀전업농전국대회는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가 주관해 격년제로 추진해 왔으나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대회가 취소되면서 4년만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농업과 사람의 교감미래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전국 각지의 쌀전업농 1만여명이 참석농업위기에 대응하고쌀 산업 발전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최근 쌀값하락과 소비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저탄소 농업 홍보 및 쌀 소비촉진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전국 각지의 브랜드쌀 및 특산물 홍보전시관이 운영되며 쌀 가공식품 체험 및 시식경품 행사가 열린다.


우슬체육공원 주차장 일원에서는 수도작 관련 농기계 자재 전시와 판매 상담도 진행되어 최신 농기계와 농자재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15일에는 우슬경기장에서 전국 각지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열릴 예정으로고품질 쌀 생산과 쌀 전업농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함께 최근 쌀가격 하락 대응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쌀 전업농의 의지를 모으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첫째날에는 ▲나도가수다 ▲지역특별공연 ▲해남가요제 ▲저탄소농업홍보 및 고품질 벼재배 우수사례 발표 심포지엄 ▲가수 김용임 등 축하공연이 열린다. 2일차에는 ▲해남군투어 ▲도전골든벨 ▲부부듀엣가요제 ▲가수 장민호 등 한국쌀 대축제 공연 3일차에는▲대회 평가회 ▲Green 환경운동 캠페인이 진행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우리나라 대표 농업군인 땅끝해남에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우리 농업의 재도약을 천명하는 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가 개최되는데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이번 쌀전업농 전국대회가 쌀 생산농업인과 소비자농업관련기관행정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우리 쌀의 신뢰와 가치 향상을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