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2023년 신규시책 217건 발굴 보고회 개최 - 공약사항 완성할 체감도 높은 시책 선정...내년 예산 반영 추진
  • 기사등록 2022-08-26 16:37: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4일과 25일 군청 군수실에서 2023년도 신규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2023년 신규시책 217건 발굴 보고회 개최

이번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시책발굴을 통해 제안된 217건의 신규시책 사업들이 보고됐다. 


보고된 신규시책 사업들은 일자리, 청년, 교육 등 민선8기 공약사항과 신규 7대 군정방침, 국도비 공모사업, 아이디어 등이 적극 반영된 사업들로서 민선8기 군정에 새로운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목할만한 신규시책 사업들로는 걷고싶은 도시 무안을 만드는 ▲워커블-시티 무안프로젝트,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한 ▲경로당 입식화 사업, 남악·오룡 지역 상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셀러 플리마켓(Flea Market:벼룩시장) 개최, 지역 대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무안의 관광명소, 맛, 즐길거리 지정 관광상품화, 무안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무안군 스타기업 육성, 청년 농업인들의 미래농업을 지원하는 ▲청년 스마트영농단 육성,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을 안심CCTV 설치, 등하굣길 아이들을 지켜주는 ▲어린이 보호구역 스마트 그늘막 설치 등이 있다.


김산 군수는 “민선8기 대표공약부터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까지 다방면에 걸친 크고 작은 시책들을 통해 군정에 활력을 더하고자 한다”며“매년 시행되는 형식적인 시책에서 벗어나 군민들의 삶과 군정을 발전시키는 시책들이 발굴돼 시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보고된 신규시책 사업들은 최종 확정과정을 거쳐 내년 본예산에 반영된 후 시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