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제면 수포마을, 독거세대에 따뜻한 반찬 배달
  • 기사등록 2022-08-26 11:40: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 해제면 수포마을(이장 최정현)은 2022년 하반기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 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해제면 수포마을, 독거세대에 따뜻한 반찬 배달

해제면장과 수포마을 이장은 지난 23일 반찬 가방을 직접 독거세대에 배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마을 돌봄 프로그램의 첫 활동을 진행했다. 


엄마의 품격(대표 정선자)의 후원으로 영양란과 반찬을 배달가방에 담아 전달해...

봉사자들은 무안 업체인 엄마의 품격(대표 정선자)의 후원을 받아 마련한 영양란과 반찬을 배달가방에 담아 전달했다.


최정현 이장은 매월 독거세대에게 반찬을 배달하는 활동을 비롯해 콩나물 키우기, 소화기 지원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포마을은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서해랑길 31번 코스 시작점인 이곳에서 여행객들이 편히 쉬어가도록 그늘막 쉼터와 벤치를 설치하는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 이장은 “정감있는 마을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했고 그 결과 주민들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하영미 해제면장은 “마을에 이러한 뜻깊은 사업을 벌인다는 것 자체가 정말 의미가 있다”며“마을 공동체에 큰 기여를 해주신 최정현 이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