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가을 해양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맨발 모래걷기, 해변 오감치유 명상, 노르딕워킹 등
  • 기사등록 2022-08-23 11:18: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완도군은 9월 1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가을파도와 행복」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해양치유 체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가을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회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총 28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월별로 다르게 구성된다.


9월에는 맨발로 해변가 모래 위를 걸으며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올바른 호흡근 확장과 이완법을 배워 폐 깊숙이 해양 에어로졸을 흡입할 수 있는 해변 호흡과 소도구를 활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재활을 돕는 필라테스가 진행된다.


10월에는 몸 안의 활성 산소를 배출해 주는 맨발 걷기 어싱 명상바디 스트레칭 명상백색 소음인 파도 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생각을 내려놓는 멍 때리기 명상 등 자연과 하나 되는 오감 치유 명상을 할 계획이다.


11월에는 노르딕 폴(pole)을 활용해 몸의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몸의 뒤 근육을 이용하여 걷는 노르딕 워킹이 이루어진다.


「가을파도와 행복」 프로그램은 9월에는 16일과 17, 10월은 14, 15, 11월은 11, 12일에 운영되며관광객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일정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지원팀(061-550-5682, 5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환옥 해양치유담당관은 급변하는 사회·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와 긴장감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완도의 청정한 해양자원을 통해 치유와 힐링을 경험하고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용과 대상자를 더욱 다양화하여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전라남도 소속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 기관인 전라남도 인재개발원과 연계하여 22개 시·군 격무 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숲속의 치유」 과정공로 연수자를 대상으로 「제2의 인생 설계」 과정과 완도군보건의료원과 협업하여 건강 취약계층인 치매 경증 어르신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