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11일부터 읍면동 순회 예취기 수리 서비스 개시 - 공임비 없이 2만원 이하 부품비 무상 지원 ,자가정비, 안전사용 요령 안내
  • 기사등록 2022-08-02 11:09: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내달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계획 중인 시민 안전을 위한 예취기 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이달 11일부터 31일까지 14회에 걸쳐 농기계임대사업소 전문 인력 6명을 투입··동 일정에 맞춰 예취기 고장 수리와 자가 정비안전 사용 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지난 해 첫 실시한 예취기 수리 서비스(14·673)는 벌초를 앞둔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예취기 자가 정비 역량 키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11일 동지역을 시작으로 12일 반남면, 16~19일 세지·산포·동강·다시면, 22~26일 금천·문평·다도·노안면·남평읍, 29~31일 봉황·공산·왕곡면 순으로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장소는 나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교육 일정표에서 확인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별도 신청 절차는 없으며 수리가 필요한 예취기를 들고 운영 시간과 장소로 방문하면 된다.

 

수리비용은 농가 당 2만원 이하 부품비는 무상 지원하며 비용 초과 시 별도 공임비용 없이 부품 원가만 부담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안전한 벌초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점검·수리와 주민 눈높이에 맞춘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