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경찰서 2022년 양대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 기사등록 2022-01-11 18:10: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경찰서(서장 문병훈)는 ‘22년 실시 예정인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대비, 1월 11일 오전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수사전담반을 가동하는 등 본격적인 24시간 선거사범 단속체제에 들어갔다.

 

여수 경찰은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단체 동원을 반드시 척결해야 할 5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집중하여 단속할 방침이며, 이들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구속영장 신청 등 엄정 사법처리하고 불법 행위자뿐만 아니라 실제 범행을 계획, 지시한 자, 불법 선거자금 원천까지 철저히 수사해 배후 세력과 주동자를 끝까지 추적하겠다는 계획이며, 후보자 비방 등의 사이버 선거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수사요원을 대폭 증원하여 사이버 선거사범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수 경찰은 이번 ’22년 양대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도록 범과 원칙에 따라 선거사범을 엄정 단속하는 한편, 공정선거 분위기 정착을 위해 경찰의 단속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선거 관련 불법행위는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