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가을 성수기 낚시어선 특별단속 - 낚시 성수기철 안전저해 행위 선제적 안전관리로 해양사고 예방 -
  • 기사등록 2021-09-28 11:13: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해양경찰서는 가을 낚시어선 성수기 이용객 증가로 안전저해 행위 등 해양사고 가능성이 높아 낚시어선 위법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진행한다” 고 28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낚시어선 이용객이 증가하는 추세로 최근 3년간 낚시어선 사고 총 95건 중 가을 성수기(9 ~ 11)철 사고는 29건으로 낚시어선 전체 사고 대비 30.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서 관내 낚시어선은 총 400여 척이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가을 성수기 이용객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증가와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가을철 특별단속을 시행 중이다.


이번 특별단속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낚시어선의 영업구역 안전사고 예방순찰과 함께 고질적인 안전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중점 단속대상은 ▲안전질서 위반행위(구명조끼 미착용정원초과음주운항 등▲신고없이 입출항 및 승객 허위 신고 행위 ▲영해 외측 불법영업 등으로 경비함정 및 파출소해상교통관제센터(VTS), 항공기를 동원해 입체적인 단속을 전개할 방침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낚시어선 밀집해역에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해 단속을 강화하고 안전위반행위 선박에 대해서는 엄정 처벌 할 계획이다” , “해양종사자 및 낚시객의 각별한 주의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