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한국전쟁 71주년, 잊지 않겠습니다!” - 박 시장, 유공자 표창 대상자에게 친서·참전유공자에게 문자 송부 - - 시민 안전을 위해 기념식 생략, 최소 인원만 6·25참전 전적비 참배 -
  • 기사등록 2021-06-27 21:13: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6.25전쟁 제71주년을 맞아 박남춘 시장인천지부 보훈단체장 등 최소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수봉공원 6.25참전 인천지구 전적비를 참배했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참전유공자보훈회원 등 90여명을 초청해 최소 규모로 기념식을 개최코자 했으나수도권 지역에 코로나19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강화된 방역조치가 추진되고 전 세계적인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대부분 고령인 참전유공자분들과 보훈가족분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기념식을 대신해 박남춘 시장은 나라를 위해 위국 헌신하신 6.25전쟁 참전유공자분들을 추모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인천지부 14개 보훈단체장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도성훈 시교육감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김정식 미추홀구청장 등과 함께 참배를 드렸다.


또한, 5명의 유공자 표창(시장상대상자에게 직접 표창장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해 표창장 전수(전수자 보훈단체시 친서를 함께 전달해 나라를 위한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아울러 올해는 인천지부 6.25 참전자회 회원 2,581명에게 위로의 마음을 담은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 그 어느해 보다 의미가 남달랐다.


박남춘 인천시장은고령의 참전유공자분들과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행사를 개최하지 않는 것에 대해 양해를 바란다. 6.25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참전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의 예우를 강화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5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