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1회 김해시 청소년 e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2021 김해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총6회) 첫째 마당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청소년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대회 정례화를 통해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자 개최된다.
대회는 ▲카트라이더(모바일)-스피드전, 아이템전 ▲리그오브레전드 2개 종목이고, 팀별 단판으로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리그오브레전드 결선만 3판 2선승제로 운영된다.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학교, 직장을 다니는 만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3월 24일까지 김해시 공공예약포털(www.gimhae.go.kr/yes)을 통해 종목별로 팀대표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하고 리그오브레전드 예선은 3.27~2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만12세 이상만 신청가능하다.
대회 당일 리그오브레전드와 카트라이더 결승전은 전문 캐스터의 진행으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송출되며,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소년문화의집 최성임 국장은 올해 청소년어울림마당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과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양하게 진행될 계획”이라며 “김해 최초로 개최되는 청소년 e스포츠 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