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군은 주민들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과 도시민과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 요구에 부응하는 주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11월중 주민정보화 교육 신청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그리고 읍면에 소재하고 있는 각급 학교를 이용한 동절기 주민정보화 교육 신청을 다음달 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11월중 주민정보화교육은 군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과정으로 실시되며 국가공인자격시험인 ITQ파워포인트시험을 대비해 기출문제 위주로 진행된다.
군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민정보화교육은 연중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UCC․미니홈피 제작, 문서편집, 엑셀 등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주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2월말에서 내년 1월에 실시될 예정인 동절기 학교이용 주민정보화교육은 각 읍면에 소재하는 학교전산교육장에서 실시되며 30시간의 과정으로 10일간 실시된다.
군청에서 실시되는 주민정보화교육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실시되며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 문서작성 과정 등 정보화 취약계층을 고려해 기초과정 위주로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다.
학교이용 정보화교육은 2001년도부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실시, 현재까지 총 5,621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 해당 학교 정보화 교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해 수준 높고 친절한 강의로 주민들에게 인기를 모았었다.
11월중 교육과 동절기 학교이용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 민간 사회단체 회원은 각 읍.면사무소나 군청 총무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