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숨은 맛집’ 발굴해 육성한다. - - 군민과 관광객 대상 2월 21일까지 숨은 맛집 설문조사 실시 -
  • 기사등록 2021-02-15 10:4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김상봉 기자]강진군이 군민과 관광객이 인정하는 강진 맛집 육성을 위해오는 2월 21일까지 ‘숨은 맛집’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진 맛집 육성사업은 음식 맛, 상차림, 위생 환경, 친절 서비스 등 전반에 대해 업소별로 문제점을 사전진단해 파악한다. 또, 맞춤형 심화 코칭으로 음식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요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음식점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군은 군민과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은 숨은 맛집을 찾아 육성하기 위해 오는 2월 21일까지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함께 가우도, 강진만생태공원 등 주요관광지에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설문조사를 병행한다. 


설문이 완료되면 선호도가 높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맛산업정책위원회를 통해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강진맛집 육성 참여업소 15개소를 선정해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영빈 관광과장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요리하고 손님이 다시 찾아오는 맛집 육성을 통해 음식점 소득 증대와 관광객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식도락 관광을 통한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진 맛집 50개소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6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