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결혼장려금 시행 1주년 수혜부부 간담회
  • 기사등록 2018-12-05 15:35: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이성 기자]장흥군이 결혼장려금 제도 시행 1주년은 맞아 장려금을 받은 신혼부부를 만났다.

 

지난 4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결혼장려금 지원 신혼부부 간담회에는 10쌍의 신혼 및 예비부부가 참석했다.

 

장흥군은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자연감소와 대도시 전출 등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금 지원제도를 마련했다.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고, 결혼에 대해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것이 장흥군의 생각이다.

 

이번 간담회를 앞두고 군은 지난 1년 동안 결혼장려금을 받은 부부 73쌍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장흥군은 만족도 조사와 아이디어 제안, 개선사항 등을 받고 신혼부부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지역 인구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12월 8일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 대한 결혼장려금 전달도 이뤄졌다.

 

이어 정남진여행사(대표 김형석)가 협찬한 제주도 2박3일 항공 및 숙박권의 행운권 추첨, 장흥군 인구늘리기 시책 설명과 설문조사 결과보고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젊은 부부들은 주거지원, 여가 문화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농업교육 지원, 의료시설 확충, 교육환경조성 등의 필요성에 대해 건의했다.

 

장동면의 한 신혼부부는“결혼장려금 지원에 매우 감사하고 생활에 큰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마련돼 결혼생활과 육아 정보교환 등 서로 의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러한 만남을 통해 신혼부부간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피드백을 갖고, 보다 발전된 장려금 지원책 및 인구감소 대응방안을 마련한다는 입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2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