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 물무산행복숲에서 물 걱정 말고 약수터 물 드세요! - 47개 검사항목 수질검사 결과 적합 판정
  • 기사등록 2018-05-29 15:25: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영광군은 지난 3월 21일 개장한 ‘영광 물무산행복숲’이용객에게 안전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물무산행복숲에 이용되는 물은 관정에서 나오는 지하수로 지난 5월 4일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47개 항목 수질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영광군은 매 분기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질검사 성적서를 현장에 게시하고 있다. 물무산행복숲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유아숲 체험원에 있는 물놀이장은 먹는 물 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지하수를 100% 이용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숲속 둘레길과 질퍽질퍽 맨발 황톳길에 있는 음수대 2개소와 화장실 2개소의 수질도 먹는 물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특히 물무산행복숲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 되가져오기’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산으로 쓰레기통이 없다. 이에 따라 2명의 숲길 관리원이 매일 숲길 보수와 청소를 실시하여 깔끔한 물무산행복숲을 만들어 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광 물무산행복숲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물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깨끗한 물무산을 위해 ‘쓰레기 되가져오기’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8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