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13 지방선거] 이은방 광주북구청장 예비후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 공공시설 확충과 복지서비스 지원을 통해...
  • 기사등록 2018-04-29 14:11:48
기사수정


이은방 광주 북구청장 예비후보

(광주=전남인터넷신문) 이중래 기자 = 이은방(55, 민주평화당) 광주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부족한 공공시설 확충과 복지서비스를 늘려 북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광주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북구 주민이 향후 늘려야 할 공공시설로 25.2%공영주차시설22.3%사회복지시설을 꼽았고, 향후 늘려야 할 복지서비스로는 30%노인돌봄서비스26.9%맞벌이 가구 양육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응답해 부족한 공공시설 확충과 복지서비스 확대 지원을 통해 북구 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은방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공·폐가 활용을 통한 마을주차장을 확보하고, 기존의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복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바우처 사업을 확대 실시해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강화하고, ‘아이돌봄 서비스확대실시를 통해 맞벌이 가구 양육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공공시설 확충은 예산이 수반되는 정책 사업으로 중·장기계획을 통해 매년 실현 가능한 공공시설부터 확충해 나갈 것이며, ‘노인 돌봄 서비스맞벌이 가구 양육지원은 북구 주민의 삶의 질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수요에 맞는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은방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45만 북구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북구청장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6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