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민주, ‘2017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꾸준한 재능기부 ‘나눔국민대상’ 수상 영예
  • 기사등록 2017-10-18 09:01:34
기사수정


[연예/전남인터넷신문]김정식 기자=2012년부터 ‘KBS 재능 나눔 봉사단’의 일원으로 수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민주가 ‘2017 나눔국민대상’에서 수상하게 돼 ‘재능기부’ ‘봉사’ 아이콘으로 찬란한 빛을 발하게 됐다.

 

현재 ‘KBS 재능 나눔 봉사단’ 부단장을 맡고 있는 강민주는 ‘봉사와 나눔’의 아이콘으로 꼽히며 주변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는 주인공으로 말 그대로 순수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연료가 없는 것은 기본이고 공연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까지 회원들이 부담해 힘들고 외로움에 지친 이웃들에게 잠시지만 시름을 잊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양로원, 지체장애우시설, 교도소 등 관심이 필요한 곳에서 공연을 열어 자신들의 재능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13년 KBS로부터 ‘KBS 재능 나눔 봉사단’으로 열심히 활동한 것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단체로부터 선행상을 수상한 강민주는 ‘2017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대한민국나눔대상 추진위원회 정길생 위원장은 “사랑과 희생정신으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대한민국 나눔문화를 널리 확산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실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7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내사랑 연가’로 활동 중인 강민주는 “대중의 사랑으로 노래를 하고 있고 그 노래로 사랑에 대한 나눔을 실천했는데 상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봉사와 나눔은 할수록 행복해진다. 앞으로도 나누고 봉ㄹ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하고 대한민국나눔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나눔국민대상’은 10월 19일 오후 3시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2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