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소방서, 이재민에게 햇빛 희망을 주어야
  • 기사등록 2009-04-14 13:07:00
기사수정
목포소방서(서장, 이기춘)에서는 이재민들에게 햇빛 희망을 주기 위해 1분기 화재피해 주민지원센터 운영해 왔던 실적을 살펴보면 신안군 팔금면 대심리 주택에 긴급구조자금 50만원 지원 안내, 무안군 해제면 산길리 신등 주택 등 3건에 구호품 직접 전달, 신안군 안좌면 대리 사망자 장례지원 요청 안내를 실시하였다.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각종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지원프로그램이 많은데 대부분 화재피해 주민이 어떤 혜택이 있는지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어 화재로 어려움에 처한 모든 주민들이 도움의 손길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저소득자 및 조손가정의 화재피해자 당사자는 주택복구비?의료비로 최대 500만원, 사회복지공동기금 안내, 주거안정비로 200만원을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E - 아름다운 기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화재로 인해 거주하는 주택 또는 건물에서 생활하기 곤란한 때에는 긴급복지지원법에 의거 4인 가족 기준 생계비 117만원과 의료비 300만원을 한달간 지원받을 수 있고, 화재피해주택의 식수공급 및 배수작업 지원, 허가증?의료보험증 및 화재증명원 발급 안내, 화재피해주민 간단한 건강검진 및 관내 병원 이송 안내, 군.대한적십자사 등 우관기관 공조체제 구축, 화재피해 당사자가 화재보험에 가입되었을 때 손해보험사와 협의하여 보험금이 조기에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화재피해 주민들이 잘 알지 못하는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